씨까지 상큼한 패션후르츠, ‘여신의 과일’ 된 이유 > 자연 속의 건강

본문 바로가기


    HOME
  1. 사람과 건강
  2. 자연 속의 건강
자연 속의 건강


 

 

자연 속의 건강

씨까지 상큼한 패션후르츠, ‘여신의 과일’ 된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파낙스코리아 작성일17-08-02 11:17 조회1,814회 댓글0건

본문

 

 

씨까지 통째로 톡톡 씹어먹는 맛이 일품인 패션후르츠(passion fruit), 아직은 생소한 열대과일이지만

최근에는 티 종류와 아이스크림에도 이용되면서 찾는 이들 점점 늘고 있는데요.
 
원산지가 브라질인 열대과일이라서 더 낯설은 기분이 들지만, 패션후르츠는 국내에서도 재배가 되는

우리와 가까운 과일입니다. 1990년대부터 제주도에서 재배를 시작했고, 올해에는 천안과 충북 진천에서도 재배가 들어갔습니다.
 
패션후르츠는 100가지의 향과 맛이 난다고해서 중국에서는 ‘백향과’라는 이름을 붙였는데요.

매우 상큼한 맛을 가지고 있어 한번 먹으면 강한 매력에 빠지기 쉽습니다. 처음에는 강하게 신맛이 느껴지다가 점점 달콤한 맛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패션후르츠는 ‘여신의 과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풍부한 영양성분 때문인데요.

특히 다른 과일에 비해 여성이 먹으면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패션후르츠의 대표 효능을 소개합니다.  

 

관련 이미지

 

 

 
1. 갱년기 여성 건강
 
패션후르츠는 갱년기 여성들이 먹으면 좋은 과일입니다. 갱년기에 좋다고 알려진 석류보다 에스트로겐이 5배나 많이들어있습니다.
 
2. 피부 미용
  
여신의 조건 중 하나는 건강한 피부이죠. 패션후르츠에는 피부미용에 좋은 성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석류보다 비타민 C 의 함유량이 3배이상 높습니다.

또 노화방지에 좋은 나이아신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있는 피부에도 도움을 줍니다.
 
3. 변비 해소
 
패션후르츠는 여성들의 고민인 변비 해소에도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100g 당 10㎎(과육의 28%) 들어있어

장을 활발하게 하고 배변활동을 도와주어 변비증사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임산부가 먹으면 좋은 과일
 
패션후르츠는 임산부의 부족한 영양소 보충에도 좋습니다. 특히 태아의 척추, 뇌, 두개골의 정상적인

성장에 관여하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주요 비타민 외에도 칼슘과 마그네슘, 아연 등이 함유돼 있습니다.

 

 

[ 출처 : REAL FOODS 매거진 ]